지난 8 12~13일 방영된 SBS 월화 예능 리틀포레스트 보셨나요?

 

리틀포레스트 는 배우 이서진, 이승기, 정소민 과 미녀 개그우먼 박나래 씨가 강원도 인제 찍박골에서 아이들을 돌봐주는 육아 예능 프로그램인데요.

 

 

SBS 프로그램 소개에 따르면 마음껏 뛰놀 수 없는 요즘 아이들을 위해 숲 속 네버랜드를 선사하는, 일명 푸른 자연 속 아이 돌봄 서비스’ ‘부모 제한 구역에서 즐기는 숲캉스’”라고 칭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이 머무는 그림 같은 집안에는 한국몬테소리 토이방 교구도 등장하는데요

 

 

한국몬테소리 토이방 은 오스트리아산 메이플과 비치 나무로 만들어진 명품 목재 교구로 10개의 교구와 활동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이들 스스로 무엇을 만들지 생각하고 손으로 표현하며 무한한 잠재력을 발휘하게 해주는 교구인데요.

 

그럼 리틀포레스트 에 등장한 토이방 교구들을 하나하나 알아볼까요 

 

 

 

꿈틀꿈틀 한 손에 쏘옥! 초록 애벌래 주바

 

애벌레 모양을 사랑스럽게 표현한 주바 는 마디를 움직여 다양한 모양을 만들 수 있는 교구입니다. 둥근 마디가 매력적이고 어린이 손에 가득 차도록 만들어져 안정감과 만족감을 주는데요. 

 

주바는 몸통을 양손으로 잡고 돌려보거나 알파벳 모양 만들기, 몸통에 끈 묶어 끌어 보기 등 다양한 놀이를 통해 소근육 운동 능력과 언어 능력, 창의력, 두뇌 발달에 도움을 주는 교구입니다

 

 

 

곡선을 가진 아홉 빛깔 무지개 레인보우

 

리틀포레스트에서 4, 7살 어린이가 가지고 놀았던 레인보우 9개의 밝고 선명한 색상과 아름다운 곡선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대로 두면 무지개 모습이지만 아치형의 특징 때문에 색다른 모양의 입체 조형물들을 마음껏 표현해볼 수 있는데요.

 

레인보우는 배우 이서진 씨가 베고 누워도 부러지지 않을 만큼 견고하면서도 부드러운 곡선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며, 어린이들의 창의력과 구성력, 미적 감각과 집중력을 키워주는 매력 만점 교구입니다 

 

 

 

뚝딱뚝딱, 미래의 건축가를 꿈꾸게 하는 디자인 하우스

 

나무색이 눈에 띄는 디자인 하우스 는 모양이 모두 다른 34개의 집 짓기 블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네모, 세모, 직선, 곡선이 있는 블록으로 다양한 형태의 사물을 표현해 보고 집, , 마을 등을 만들어 볼 수 있는데요.

 

어린이들은 나만의 건축물을 만들어 보며 공간 지각력과 건축 개념, 구성력, 기하학 기초 능력을 형성하게 됩니다.

 

 

 

반듯반듯 정교한 구조물을 만들어요! 앙글라

 

색색의 8개 크기별 직각 모양과 정육면체 큐브 1개로 구성되어 있는 앙글라는 직각의 특징을 이용해 균형을 잡아가며 정교한 구조물을 완성하는 교구입니다. 반듯한 모양이 주는 안정감과 다채로운 색감이 주는 화려함이 어우러져 묘한 만족감을 선사하는데요.

 

ㄱ 자 모양의 교구들이 서로를 지탱하며 완성되는 조형물은 어린이의 기하학적 건축 개념과 공간 지각력, 크기에 대한 개념 형성에 도움을 준답니다 

 

 

 

토이방 쭈랜드로 리틀포레스트 마을을 만들어 볼까?

 

아이들의 눈을 사로 잡는 쭈랜드는 나무, , 동물 블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리틀포레스트 동물농장에도 있었던 닭을 비롯해 기린, 오리, 젖소, 얼룩말, 돼지, 물개, 사자, 고양이 등 다양한 동물들과 실제 집을 지을 수 있는 통나무집, 울타리 등이 들어있는데요.

 

어린이들은 쭈랜드로 자기만의 마을을 완성하며 공간 구성력과 응용력을 기르고 동물들의 울음소리 등을 흉내 내며 언어 능력과 정서적 안정감을 느낄 수 있답니다.

 

한국몬테소리 토이방에는 지금까지 소개해 드린 5개의 교구 외에도 다양한 교구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티스트졸로, 아레나, 이소모, 턴오버, 링크 블록 등이 그것인데요.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다면 한국몬테소리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세요!

 

https://m.montessori.co.kr/toybook/toybook3_1.asp

Posted by 아이힘으로

댓글을 달아 주세요